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1 14호 태풍 경로 및 현재 위치 확인

by 드라마 다시보기 2021. 8. 17.
반응형

2021 14호 태풍 찬투 경로 및 강도, 우리나라 상륙 여부가 궁금하신 분은 실기간으로 태풍이동경로 및 바람세기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알려드립니다. 2021 태풍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가장 정확한 사이트 5개를 정리해서 알려 드릴테니 태풍 이동중에 실시간으로 태풍 진로를 확인해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반의 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실시간 태풍 경로는 아래 그림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14호 태풍 찬투 실시간 위치 및 이동경로 바로 확인하기 >

 

14호 태풍 찬투 어원

태풍 찬투(CHANTHU)는 캄보디아세어 제출한 이름으로  꽃의 한 종류를 합니다.

베트남에서 제출한 태풍의 이름으로, 베트남 Haihung 지역에 있는 명소입니다.

태풍 찬투의 발생

태풍의 발생은 태양열에 의한 날씨를 변화가 가장 큰 원인입니다. 구형인 지구는 자전축이 23.5도 기울어진 상태로 공전하면서 태양으로부터 받는 열량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이 때문에 계절의 변화가 생기며, 대륙과 바다, 적도에서는 태양열에 의한 열에너지가 풍부하고, 극지방 같은 고위도 지역에서는 열에너지의 결핍에 따른 열적 불균형이 일어납니다.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규모의 대기 순환이 발생하는데, 태풍은 이러한 대기 순환의 일부분입니다.

태풍 찬투 경로

태풍이 북쪽으로 진행하는 원인은 위도에 따른 전향력 차이 때문입니다. 그 값은 적도에서 0이며 극에서 최대가 되는데, 북반구에서는 항상 풍향의 우측 수직 방향으로 작용합니다. 태풍의 북쪽 반원은 동풍 구역으로 전향력은 이를 북쪽으로 끌어당기며 남쪽 반원은 서풍 구역으로 적도 쪽으로 끌어당기게 됩니다. 하지만 적도와 가까운 저위도에서는 전향력의 효과가 작아서 태풍은 북쪽으로 끌려가게 됩니다. 전향력은 풍속에 비례하기 때문에 태풍 북쪽의 동풍이 강해지면 북상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출처 : https://naver-me.com/14호-태풍-찬투/

 

14호 태풍 찬투 경로 및 실시간 위치 확인 2021

14호 태풍 찬투 경로 및 강도, 우리나라 상륙 여부가 궁금하신 분은 실기간으로 태풍이동경로 및 바람세기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알려드립니다. 2021 태풍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가

naver-me.com

 

 

반응형

댓글